[정보/캠핑] 미친 폭염을 피해 떠난 여름캠핑 추천 – 양평 천사봉 오토캠핑장(내돈내산)

더워서 녹아내리기 직전 떠난 캠핑

2달 동안 장마가 온다며 예보에서 그렇게 난리더니 2주간 놀리듯이 신나게 내려주고 끝나버렸다.
그리고 찾아온 지옥같은 폭염………..작년은 그럭저럭 지나간 거 같은데 올해는 너무 더워서
출근할 때마다 눈을 가재미처럼 뜨고 다녔다…..건드리면 뒤진다는 느낌으로ㅎㅎ
(눈을 왜 그렇게 떠? -.-)

항도니맘 내맘

작년 여름 가족끼리 처음으로 야외캠핑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낭만있고 감성 그 잡채였다.
또 옆에 있는 계곡이 어찌나 시원하던지ㅠㅠ
그래서 이번 여름 피서도 캠핑으로 결정!

양평 천사봉 오토캠핑장 위치 및 가격

우리가족 첫 캠핑지였던 천사봉 오토 캠핑장.
지금까지 양평이랑 양주 2곳 가봤는데 여기가 훨씬 시설도 좋고 깨끗한 편이여서 재방문 했다.

• 천사봉 캠핑장 위치

천사봉오토캠핑장은 서울에서 약 1시간반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.
(물론 안 밀린다는 전제하에^^)

성수기에 길바닥에서 3시간 이상 버리고 싶지 않으면 늦어도 아침 7시반에 출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우리는 7시반에 출발ㅎ 그래서 딱 1시간 반 걸렸다~~ 스무스한 출발 굳

• 천사봉 캠핑장 사이트 구조
캠핑장 사이트 구조

파쇄석으로 된 캠핑사이트 종류가 대, 소, 약간 넓은 사이트 2개, 두 가족(4명이상), 오두막으로 분류되어 있다.

• 캠핑장 사이트 가격(위의 사진 참조)
  1. 파쇄석 사이트 [대] – 45,000원~50,000원
  2. 파쇄석 사이트 [소] – 40,000원~45,000원
  3. 파쇄석 사이트 [소 1+2번, 3+4번] – 80,000원~90,000원
  4. 두가족 사이트 – 100,000원~110,000원
  5. 오두막 사이트 – 50,000원

우리 가족은 넓게 쓰고 싶어서 제일 비싼 두 가족 사이트를 예약했다.
도착해보니 캠핑장 제일 안쪽에 제일 넓은 자리였고
다른 사이트랑 붙어 있지않아서 독립된 느낌이었다.

또 계곡 입구가 바로 옆에있어서 개꿀인 점.
물놀이하러 움직일 때 너무 편했다.

다음에도 무조건 두가족이다.

천사봉캠핑장 예약하러 가기>>>>> 클릭

천사봉 캠핑장 둘러보기

사이트 사진 찍는데 방해하는 막내; 망나니야..?

여기가 우리가 캠핑할 두가족 사이트.
파쇄석이 깔려있는 저 안쪽까지 쫙 펼쳐져 있어서 4인용 텐트 1개와 2인용텐트 하나를 설치하고도
여유가 있을 정도로 넓었다.

나중에보니 우리 근처 텐트들이 싹 다 체크아웃해서
저기에는 우리 가족 텐트만 덩그러니…… 동떨어진 외딴섬이 되벌임.

고립되있어서 신나했지만 너무 주위에 아무도 없으니까
밤에 어두워서 화장실 갈 때 살짝 쫄았다ㅠㅠ

양평 천사봉캠핑장
우리 사이트 뒤, 캠핑 사이트 전경
전력 코드 이거 없으면 암것도 못함

일요일이라서 그런지 모든 사이트가 꽉 차있지는 않았다.
남아 있는 텐트들은 거의 연박하는 사람들.

한번 셋팅해놓으면 아까워서 보통 1박이상 연박한다고들 하더라.

캠핑장 주위로 산과 숲이 쫙 깔려있어서 공기는 지이이인짜 좋다.
피톤치드가 나를 사악 휘감는 느낌~~

확실히 도시를 벗어나서 산 중심에 있으니까 해가 쨍쨍해도 훨씬 덜 더워서 숨통이 트였다.

개수대와 구석 전자레인지
여자화장실 입구

캠핑장 진입로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개수대와 화장실이 있는 건물이 있다.
여기서 야채도 씻고 물도 받고 음식물쓰레기도 버리면 된다.

매점 겸 관리실도 더 내려가면 있는데 깜박하고 사진을 못 찍음….

보통 저녁시간되면 사람들 몰려서 꽤 지저분한데 깨끗한 편이다.

샤워실 입구 옆 탈의실
여자 샤워실

화장실은 입구 왼편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탈의실에 있고 그 옆에 샤워실이 있는 구조다.
뜨신물도 잘 나오는 편인데 개수대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면 온수가 잠깐 끊길 수가 있다.

우리는 간헐적으로 나오는 찬물 때문에 으갸갹 소리를 지르며 씻었다(여름에도 찬물로 못 씻는 인간)

매일 아침에 청소하셔서 나름 관리가 잘되어있고 깨끗한 편이다.

우리 가좍 캠핑 가보자고

울집 유일한 man 아부지 화이팅
우리 가좍의 소듕한 텐트♡

도착하자마자 타프를 넓게 치고 안에 텐트를 쳤다.
아부지를 필두로 무려 1시간 반만에 땀 삐질 흘리며 설치 완료.

아빠는 텐트치는 내내 이거 혼자서 절대 못하겠다고ㅋㅋㅋㅋㅋㅋㅋ

계곡에 발 담그면 이곳이 바로 헤븐

캬~ 청량한 하늘 낭만낭만
계곡 내려가는 입구

캠핑장 안에 계곡으로 내려가는 입구가 총 두개가 있다.
그 중 우리 텐트 바로 옆에 있는 계곡 입구!!

해먹튜브 계곡 필수템
서브웨이에서 2900원주고 겟한 슬리퍼

와 여기 계곡물 진짜 미쳤다.
누가 여기다 얼음 던져놨어!!!

너무 시원해서 앗 차거! 차거 소리가 절로 나온다.

위치도 계곡 상류에 있어서 그런지 물도 너무 깨끗하고 깊이도 적당히 깊어서
물놀이하기 딱 좋았다.

저 해먹튜브 타고 둥둥 떠다니면서 하늘보고 있으면 ‘인생무상 뭐가 중한디’
안빈낙도의 삶을 느낄 수 있다.

여기 캠핑장은 대부분 다 가족단위여서 애기들이 막 돌아다니는데 귀여워서 죽을뻔ㅠㅠ
저 세상 귀여운 튜브는 대체 어디서 구하는 걸까?

같이 놀고 싶은데 아련한 눈빛으로만 쳐다볼 수 밖에 없었다…. 또륵
저… 저 쳐진 기저귀 궁디팡팡 못한게 천추의 한

한창 물놀이를 했는데 한시간만 있어도 추워서 밖으로 피신하게 될 정도로 엄청 시원했따ㅏㅏㅏㅏ

위 사진의 기저귀 애기가 남겨놓고 떠나버린 꽃게 수중망원경ㅋㅋㅋㅋ 물소리만 들어도 속이 시원~~

천사봉 오토캠핑장 추천이유 5가지

1. 양평 깊은 산속에 위치해 있어 맑고 깨끗한 공기
    피톤치드를 마시켜 도시에 찌든 폐를 정화시킬 수 있다.
  2. 피서 그 잡채인 얼음물 계곡
    거의 뭐 계곡 때문에 여기 간 이유가 80프로
  3. 관리가 잘되있는 캠핑장 시설
  4. 친절한 사장님
    늦게 출발하면 밀릴까봐 일찍 출발해서 도착하려고 연락을 드렸더니 흔쾌히 얼리 체크인 해주셨따.
    전날에 캠핑 이용객이 없으면 왠만하면 일찍와도 체크인 해주시는 것 같다.

캠핑장 이용금액치고 약간 가격대가 있는 편인데 시설생각하면 충분히 지불할 가치가 있는 곳이다.
그래서 주변사람들이 물어보면 추천할 수 있을만한 곳!

가을쯤에 한번 또 가서 다른 낭만을 느껴볼 예정이다.

+ 뽀너스 영상

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밌었다^^

끗.

이전글)) 스윗뽀이들만 만난 나트랑 여행기 3탄 – 그는 말했다 “나트랑 loves you” + 번외편 고백썰